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장 트렌디한 영어단어 009- Interiors big idea
    쪼군의 기술 2022. 12. 31. 18:52
    반응형

    2022년의 마지막날입니다.  오늘하루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2년 interiors 시장은 다소 정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연말을 맞아 약간 활기를 띄는 것 같지만, Cost of living crisis로 인해 기본에 충실한 시장이 예상되네요. 하지만 결핍은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런 새로움에 대한 기대가 2023년의 희망을 불러오는 것 같습니다.

     

    009-1 urgent 긴급한

    In 2025, it will be imperative for brands to lead the way, taking meaningful and urgent action to make the planet fairer for all.

    1차시도) 2025년,브랜드를 이끌기 위한 모두를 위해 더 공정한 행성 만들기 위한 의미와 긴급한 행동 지닌 방법을 imperative 할 것이다.

    파파고) 2025년에는 브랜드들이 모두를 위해 지구를 더 공정하게 만들기 위해 의미 있고 긴급한 조치를 취하면서 길을 선도하는 것이 필수적일 것이다.

    어휘) imperative 반드시 해야 하는, 위엄 있는

    fair 타당한, 공정한

    meaningful 의미 있는, 유의미한

    쪼군) to lead , to make등에서 ‘to’를 어떻게 해석할 것 인가?

    -> 만들기 위해, 선도하는 것이

    for brand를 브랜드들을 ‘위해’로 해석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해석하면 의미가 이상할까요? [그것은 브랜드를 위해 그 길로 이끄는 것이 반드시 해야 할 것입니다.]

    파파고의 해석만큼 매끄럽지 않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009-2 political 정치적

    Around the world, people are losing trust in political processes and governments, and taking matters into their own hands to force change.

    1차시도) 세계 전역에/ 그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쪽으로 힘이 변화하고 , 사람들은 정치적 과정들과 정부에 신뢰를 잃고 있다. / 

     

    파파고)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정치적 과정과 정부에 대한 신뢰를 잃고 있으며, 변화를 강요하기 위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쪼군) 문장의 중간에 콤마와 and ‘, and’로 문장을 나눠주는 것도 신기한 구조다 싶었습니다. 콤마 앞까지를 먼저 해석하고, 뒷 문장을 읽습니다.(파파고는 역시 스마트합니다.)

     

    009-3 underpin 뒷받침하다

    Brands will need to take a lead here by creating inclusive products, experiences and business strategies where people can come together with exuberance to imagine new possibilities and daring solutions, underpinned by the mantra that if you can dream it, you can build it.

    1차시도) 브랜드들은 / // 포괄적인 제품들을 만듦으로써  여기를 이끄는 것 필요할 것이고, (만약 당신이 그것을 꿈꿀 수 있다면 당신은 지을 수 있다는 mantra에 의해 뒷받침된) 경험과 영업전략은 사람들을 어디서나/상상하는 새로운 가능성과 daring해결책으로 exuberance로 함께 올 수 있다.

     

    파파고) 브랜드는 사람들이 새로운 가능성과 대담한 해결책을 상상하기 위해 활기차게 함께 모일 수 있는 포괄적인 제품, 경험, 사업 전략을 만들어냄으로써 여기서 주도권을 잡아야 할 것이다.

    2차시도) 만약 당신이 꿈꿀 수 있다면, 그걸 이룰 수 있다는 기도문이 뒷받침하듯,, 브랜드들은 어디서든 사람들이 새로운 가능성 그리고 대담한 해결책을 상상하기 위해 활기차게 함께 모일 수 있는 포괄적인 제품, 경험 그리고 사업전략을 만듦으로써 여기서 주도권을 갖는 것이 필요 요할 것이다.

     

    어휘) daring 대담한, 대담성

    exuberance 패기, 활기

    underpin 뒷받침하다. 보강하다

    mantra 만트라(기도문)

     009-4 methodology 방법론

    All six trends are underpinned by our STEPIC methodology, which analyses developments in Society, Technology, the Environment, Politics, Industry and Creativity and determines how these developments will influence consumer product design.

     

    1차시도) 모든 6가지 트렌드들은  어떻게 이런 발전은 고객의 제품 디자인에 영향을 영향을 미치는지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 그리고 창조와 정의에 발전들을 분석하는 것이 우리의 STEPIC 방법론에 의해 뒷받침한다.

     

    쪼군) which 어느, 어떤 사람, 어느 것

     

    파파고) 6가지 트렌드 모두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 및 창의성의 발전을 분석하고 이러한 발전이 소비자 제품 설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결정하는 STEPIC 방법론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어휘) Creativity 창의성

    determine 알아내다, 결정하다. 확정하다

     

    쪼군) 파파고님의 패턴을 보아하니 구문이 and로 연결되면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읽어나갑니다. 그러나 콤마 (,)로 연결되면 뒤쪽에서부터 주로 읽습니다. 무조건 뒤쪽을 먼저 보는 것도 아닐 때가 있네요. 

     

    2차시도) 6가지 트렌드 모두 사회, 기술, 환경, 정치, 산업, 창의성의 발전을 분석하고, 이런 발전이 고객의 제품 디자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내는 것이 우리의 STEPIC방법론에 의해  뒷받침된다.

     

     

    어휘는 정말이지 욕심이 납니다. 저처럼 어휘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까막눈이거나, 아니면 엉뚱하게 이해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휘만 모두 안다고 해서 문맥을 이해할 수 있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어떻게 끊어 읽고, 구문을 읽어내야 하는지 맥락을 읽어내는 기술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중고등 시절에 문법을 배웠나 봅니다. 

    하지만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리고, 흥미를 잃게 만드는 중고등시절의 영어공부악몽은 역효과만 낼 것 같아요. 

    그래서 다소 무식하더라도 읽고, 번역해 보고, 모범답안(? 파파고가 모범답안이라 할 수 있다…. 고 생각하렵니다)과 비교해보며 익숙해지려 합니다.

    언젠가 영여기사를 자유롭게 읽는 그날까지! 

    쪼군의 가장 트렌디한 영단어 계속됩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