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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어단어 트렌드 읽기- Empathy
    쪼군의 기술 2022. 11. 14. 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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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조사와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생각의 기준은 ‘공감’이라고 소개하는 트렌드 이슈 리포트입니다.

    공감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지 않아도 ‘공감’ Empathy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요구되는 능력입니다. 공감능력, 공감 지능 등등 다양한 분야와 사회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입니다.

     

    Empathy를 비롯하여 오늘날 고객의 마음을 얻기위해 필요한 기술을 영어단어를 통해 알아봅시다.

    1. Empathy 공감
    2. Compassion 동정심
    3. Responsibility 책임
    4. Honesty 정직

    뭐하나 정의롭고 건전하지 아니한 단어가 없죠?! 윤리 교과서에서나 만나볼 법 한 단어들이 다시금 재조명을 받는 것은 레트로 한 트렌드 때문일지, 발전과 화려함에 가려 보이지 않던 기본의 상실이 만들어내는 사회적 부작용의 지친 현대인들 때문일 것 같습니다.

     

    001 Empathy

    Having empathy enables a person to be more compassionate and help others.

     

    공감을 갖는 것은 사람이 더 자비롭고 다른사람을 돕게 해 줍니다.

     

     

     

    공감능력이 특히 필요함을 느끼는 건 육아의 과정에서 일 것입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아빠와 엄마의 큰 차이가 공감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빠인 쪼군은 초등학생 아들 둘이 있습니다. 정말이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마주할 때면, 이성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혼미한 정신을 겨우겨우 지탱하느라 바쁩니다. 하지만 엄마는 아이의 눈높이에서 긍정적인 면을 찾기도 하고, 그 전쟁터 같은 상황에서도 칭찬할 점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아! 이런 게 공감능력이란 거구나! 하게 됩니다. 물론 제가 공감 지능이 매우 낮은 것 일수도 있으나, 엄마의 공감능력은 온화하고, 아이가 흥분을 가라앉히고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데는 탁월한 능력임에는 틀림없습니다.

     

    002 Compassion

    Compassion will enable brands to be closer to consumer emotions and moods, resulting in better, more meaningful connections.

     

    동정심은 브랜드가 고객의 감정과 기분에 가까워질 수 있게 하고, 보다 더 의미 있는 연결을 초례할 것이다. 

     

    기업은 고객뿐 아니라, 관계 맺는 모든 기관과 사람 그리고 자연까지도 자비, 동정심을 키워가야 합니다. 음… 그냥 좋은 말이지~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 입 바른 소리라 여길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이 브랜드의 성공에 얼마나 탁월한 방법이자, 치열한 경쟁을 피해 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임을 입증하는 사례들이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003 Responsibility

    Take responsibility over brand actions, including your mistakes.Be transparent with customers and make sure they see your efforts to improve.

    당신의 실수를 포함한 브랜드의 행동에 책임을 지세요. 고객과 투명하게 하고, 확실히 그들이 당신의 향상시키려는 노력을 인식하도록 하세요.

     

    책임을 진다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책임지는 모습을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이유도 분명 있었을 것 같아요. 노력만큼 알아주지 않는다거나, 도덕적 책임감을 감당해야 하는 경제적 비용이 너무 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젠 SNS로 촘촘히 연결되어 기업의 진정성이 고객에게 전달되고, 깊은 신뢰로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004 Honesty

    Honesty will enable brands to establish long-term trust among customers.

    정직은 브랜드가 고객 사이에서 장기적인 신뢰를 쌓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정직이 밥 먹여주냐! 조금 나쁘고, 법을 어기더라도 성공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는지도 모릅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부도덕한 방법으로 부와 명성을 쌓기도 했습니다. 기업가의 방송 인터뷰의 모습과 너무도 다른 사생활에 실망해오던 소비자들은 커뮤니티로 모이기 시작합니다. 되려 보다 더 좋은 행동으로 깊은 신뢰를 쌓는 기업들로 깊은 신뢰가 모이고 있습니다.




    Emerging mindset: Empathy

     

    empathy 공감
    consistent 일관된
    dedicate 전념하다
    stakeholder 이해 관계자
    polycrisis 복합적위기
    honesty 정직
    intimate 친밀한
    compassion 동정심
    responsibility 책임
    transparent 투명한

     

    23년을 리드할 기업의 마인드셋

    공감 empathy

    우리는 복합적 위기(polycrisis)의 힘든 시기를 살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공감(empathy)과 동정심(compassion)으로 고객과 이해관계자들(stakeholder)과  친밀한(intimate) 관계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정직(honesty), 동정심(compassion), 책임(responsibility), 투명한(transparent) 기업으로써 고객과 신뢰를 쌓게 한다는 생각과 일치된(consistent with) 행동에 전념(dedicate)해야 합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6_KxB7NyoBE4e8VVQ4h9P08Z_qnwLI0wk3uRcFQ3l8w/edit?usp=sharing

     

    쪼군의 트렌드 영단어

    양식 영알못 아빠 쪼군,LV 11/,11/ test,단어,뜻,TEST 1,TEST 2,TEST 3,TEST 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0,0,0,0

    docs.google.com

    스프레드시트 단어장 첨부합니다. 단어를 외우는건 독해를 위한 정석입니다. 

    영어 트렌드 리포트를 자유롭게 읽는 날까지 함께 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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